본문 바로가기
설교/성경인물

창 2:7 아담

by YEOLBI 2022. 6. 11.
728x90
반응형

창 2:7

 

여호와 하나님이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되니라.

 

창 1:1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하나님의 천지 창조 시작의 순서를 성경적으로 보면,

첫째 날      둘째 날       셋째 날       넷째 날         

빛               궁창            땅, 풀         일월성신  

다섯째날        여섯째 날          일곱째 날

물고기, 새      짐승, 사람         안식하심

하나님께서는 인간이 살 수 있게 모든 준비를 하시고 인간을 만들셨다. 부모가 태어날 아기를 위해 준비하시듯, 하나님이 인간을 만드실 때에 성경은 이렇게 말씀하고 있다. 

26절 "하나님이 이르시되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들로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가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하시고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

하나님께서는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그 코에 생기를 불어넣으시니 그가 생령 즉 살아있는 영의 사람이 되었다. 

에덴동산을 창설하신 하나님은 아담을 에덴에 두시고,

2:17"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열매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반드시 죽으리라 하시니라."

하나님은 많은 부분을 허락하셨지만 오직 선악과는 따 먹지 말라고 명령하신다. 이것이 처음 사람과 맺은 첫 약속이시다.

이 처음 사람 이름은 '아담'이라고 부르고 그의 갈비뼈에서 취한 여자는 '하와'라 부른다.

'아담'은 '사람'이라는 뜻이고, '하와'는 '생명', '산 자의 어미'라는 뜻이다.

하와는 가장 간교한 뱀에 의해서 선악과를 따먹고 그것을 아담에게 주니 아담도 먹고 자신들이 벗었으므로 부끄러움을 느끼게 된다. 그러므로 범죄 한 인간은 하나님 앞에 바로 설 수 없다. 하나님의 말씀을 어긴것이 바로 범죄한 것이기 때문이다.

그들은 자신들의 범죄로 인하여 에덴에서 쫓겨난다. 쫓겨나면서 받은 벌은 뱀은 저주를 받아 배로 다니며 종신토록 흙을 먹고, 아담은 땅에서 종신토록 수고하여야 그 소산을 먹을 것이며, 하와는 잉태하는 고통을 더하게 하셨다. 이것이 원죄이며 이후로 태어난 모든 사람은 이 원죄를 가지고 태어나는 것이다. 그러므로 태어난 모든 사람은 아담의 범죄로 죽는 것이다.

신약에서는 아담의 원죄에 대하여, 

롬 5:12"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들어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고전 15:21"사망이 한 사람으로 말미암았으니, "

 

신약에서 아담에 대하여 

롬 5:14"아담으로부터 모세까지 아담의 범죄와 같은 죄를 짓지 아니한 자들까지도 사망이 왕 노릇하였나니 아담은 오실 자의 모형이라."

고전 15:22"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 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삶을 얻으리라."

고전 15:45"첫 사람 아담은 생령이 되었다 함과 같이 마지막 아담은 살려 주는 영이 되었나니, "

첫 사람 아담은 하나님이 그 코에 생기를 불어넣어 주시어 생령이 되었지만 마지막 아담이신 예수 그리스도는 살려주는 영이시므로 우리는 반드시 예수를 믿어야지만이 영생을 얻을 수 있음을 성경은 말씀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