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43:1-2
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지금 말씀하시느니라,
이스라엘아, 너를 지으신 이가 말씀하시느니라.
너는 두려워하지(害怕) 말라!
내가 너를 구속(救贖)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
네가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너와 함께 할 것이라,
강을 건널때에 물이 너를 침몰하지 못할 것이며,
네가 불 가운데로 지날 때에 타지도 아니할 것이요,
불꽃이 너를 사르지도 못하리니,
야곱아, 이스라엘아 라고 부르신 하나님은 너를 창조하였고, 너를 만드셨고,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고 말씀하고 계시다.
하나님은 사람을 창조하셨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창조하고 부른 성도들은
어떤 어려움이나 환경이 우리를 파괴하거나 나락으로 떨어뜨릴 수 없다고 본문 말씀은 말씀하고 계시다.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신 이유는 무엇인가?
1) 하나님의 영광(榮耀)을 위하여 창조하셨다.
사 43:7"내 이름으로 불려지는 모든 자 곧 내가 내 영광(榮耀)을 위하여 창조한 자를 오게 하라 그를 내가 지었고 그를 내가 만들었느니라."
유다서에서는 24절에 '너희를 보호하사 거침이 없게 하시고 너희로 그 영광 앞에 흠이 없이 즐거움으로 서게 하실자' 그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야 한다.
시 86:9"주여 주께서 지으신 모든 민족이 와서 주의 앞에 경배하며 주의 이름에 영광을 돌리리이다."
2) 하나님께 찬송하게 하기 위해
사 43:21"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하여 지었나니 나를 찬송하게 하려 함이니라(好述說我的美德).
중국 성경에는 '나를 찬송하게 하려 함이니라(好述說我的美德)'라고 쓰여 있는데 이는 '나의 아름다운 미덕을 말하게 하기 위해서이다'
다윗은 미덕을 시9:14 '내가 주의 찬송을 다 전할 것이요'.
아삽의 마스길('깨닫다', '생각하다'는 뜻)에서는 시 78:4에서는 '하나님의 능력과 하나님이 행하신 기이한 사적을 전하겠다'고 말씀하고 계시다.
베드로는 벧전2:9에서 '너희는 그의 소유가 된 백성으로 어두운 데서 불러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이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려 하심이라'라고 말씀하고 계시다.
성경의 선지자들이나 부르심을 받은 자들은 인생의 역사속에서 하나님의 직접적인 사랑과 은혜를 얻었듯이,
성도 각자는 하나님의 부르심에 합당한 하나님의 은혜들을 모두 가지고 있다.
은혜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은 사건은 우리 각사람의 인생의 가장 영광스럽고 값진 사건들임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3) 예배를 받으시기 위해
시 50:5"이르시되 나의 성도들을 내 앞에 모으라 그들은 제사로 나와 언약(立約)한 자들이니라."
'언약(立約)'약속을 정하다. 계약(조약)을 맺다.
성도된 자의 도리는 예배를 드리는 것이다.
4) 선한 일을 위하여
엡 2:10"우리는 그가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行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선한 행위로 말미암아 하나님께서는 각 사람에게 행한대로 보응하신다고 말씀하고 계시다.
선한 행위는 하나님을 영접하고 하나님의 말씀대로 사는 것 하나님의 것을 가지고 하나님을 기쁘게 해 드리는 것을 말한다.
구제할 때도 주님의 이름으로 하는 것이며 선교사를 보내거나 자신이 가는 것, 우리가 생각하는 선하다 좋은 일이다 하는 모든 일에 하나님과 함께 하는 모든 것을 말한다.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택하신 백성이 죄나 죄악을 범할지라고 하나님 당신을 위하여 허물을 속죄로 없애시고 기억지 아니하신다고 말씀하고 계시고 하나님이 택하신 백성이 주님과 같이 은혜와 구원을 받고 함께 하늘에 올리우시기 위함이다.
1) 사 43:25"나 곧 나는 나를 위하여 네 허물을 도말(塗抹)하는 자니 네 죄를 기억하지 아니하리라."
'도말(塗抹)'바르다. 칠하다.
원뜻은 '문질러서 닦아내다'로 '일소하다'는 의미. 희생의 피로 인간의 죄를 씻어내는 속죄 사역을 시사한다.
하나님은 당신의 영광을 드러내시기 위해 성도들을 회개시키시고 회개한 자들에게 죄 용서와 은혜를 베푸신다.
2) 엡 2:4-6"긍휼이 풍성하신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 그 큰 사랑을 인하여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 (너희는 은혜로 구원을 받은 것이라) 또 함께 일으키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하늘에 앉히시니, "
'구속(救贖)'은 대가를 지불하고 무엇을 살 때 사용되는 용어이다.
사 53장에서 말하는 고난의 종, 오실 메시야 즉 예수 그리스도를 말한다.
예수 그리스도가 구속의 주, 대속의 주님이시다.
주님을 영접하므로 죄로부터 해방된 성도는 하나님의 자녀가 된 너희는,
너는 두려워하지(害怕) 말라!
시 23편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네가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너와 함께 할 것이라,
강을 건널 때에 물이 너를 침몰하지 못할 것이며,
네가 불 가운데로 지날 때에 타지도 아니할 것이요,
불꽃이 너를 사르지도 못하리니,
시 23편4절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